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민주당 시의원, 대법원에 이재명 도지사 무죄 탄원서 제출

기사승인 2019.10.08  14:50:26

공유
default_news_ad2

- 2심 재판부 판단은 무리... 1천 3백 50만 경기도민 위해 이 지사 도정업무는 지속돼야

김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차질없는 도정 수행을 위한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앞서 이들은 8일 김포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도정을 힘 있게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작년 7월 임기를 시작한 이후로 道와 우리 김포시가 함께 노력하며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많은 정책 과제들을 잘 수행하고 있다"면서 "경기도정의 동반자로 김포시의회 또한 상생협력의 자세로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사업들을 하나씩 하나씩 풀어나가는데, 이 지사의 중요한 역할과 함께 정하영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런 중차대한 시기에 도정을 이끄는 도지사가 지속적으로 일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46만 김포 시민들은 물론 1천 3백 50만 경기도민의 상실감이 이루 말할 수 없는 혼란을 가져올 것"이라고 우려했다.

또, "짧은 시간 내에 질문과 답변이 오고 가는 TV 토론회에서의 답변이 허위 사실이라는 2심 재판부의 판단은 다시 생각해보아도 무리한 결정이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이재명 지사의 재판과 관련해 사법부의 판결은 존중되어야 하지만, 경기도정이 공백 없이 지속되어 변화와 혁신을 통한 경기도의 발전을 바라는 46만 김포시민과 1천 3백 50만 경기도민의 뜻도 존중되어야 한다"며 사법부의 올바른 판단을 주문했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