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포문화재단, 2020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비대면 온라인 강연 성료

기사승인 2020.05.28  09:52:57

공유
default_news_ad2

- 시니어 모델 김칠두, '나이를 극복한 새로운 도전, 제2의 인생' 주제로 실시간 강연 진행

   

(재)김포문화재단이 ‘2020 문화다양성 주간행사’로 지난 25일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문화다양성 온라인 강연을 생중계했다.

이번 강연은 패션쇼, 잡지, 광고, 방송분야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시니어 모델 김칠두씨가 ‘나이를 극복한 새로운 도전, 제2의 인생’을 주제로 시청자와 함께 했다.

김칠두씨는 경제적인 이유로 모델의 꿈을 접고 다양한 사업에 도전했던 과거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시니어 모델에 도전하게 된 계기, 모델로서 살아가고 있는 현재의 이야기들로 50분간 강연을 채워나갔다.

강연 말미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나이듦의 의미’, ‘젊은 모델들과 소통하는 법’,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과 용기’ 등 진솔한 이야기로 시청자와 소통하며 큰 호응을 이끌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문화소수자로 분류되는 노인도 충분히 문화의 주체가 될 수 있고 젊은 층과 소통하며 서로의 간격을 좁힐 수 있다는 것을 문화다양성의 관점을 통해 보여주고 싶어 ‘젊은 층이 열광하는 시니어’ 김칠두씨를 모시게 됐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문화소수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해 김포시가 문화다양성의 대표 도시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주간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돼 김포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