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학생 확진자 발생 즉시 해당 학교 및 인접 초교·중학교·유치원 휴업 조치

기사승인 2020.05.29  13:08:58

공유
default_news_ad2

- 정하영 시장, 김포교육지원청 요청에 학교방역 인력 및 예산, 물품 지원 약속

   

정하영 시장이 28일 관내 처음으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학생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김포교육지원청을 방문, 정경동 교육장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과 방역 방안 등 시급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김포시와 김포교육지원청은 확진자가 발생한 학교와 인접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의 휴업을 결정하고 확진자 동선이 파악될 때까지 원격수업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정하영 시장은 "학교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들을 해결하기 위해 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정 시장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루종일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무척 고통스러울 것"이라며 "덴탈마스크 및 소독제 등 방역물품의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포시는 방역물품 지원 외에 교사들이 교수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방역 인력과 관련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혁신교육지구 예산의 일부를 온라인 수업 물품을 구입하도록 예산을 변경하고 관내 모든 학교가 열감지 카메라를 구입할 수 있도록 변경 승인을 한 바 있다.

또, 간담회에서 김포시와 김포교육지원청은 △운양1초중학교 설립에 따른 도로 신설 △중학생 통학환경 개선을 위한 마을버스 노선 신설 △학교 앞 스쿨존 안전 지원 등 교육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