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학교밖청소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률' 99%!

기사승인 2020.06.20  08:30:14

공유
default_news_ad2

- 81명 꿈 드림 이용 청소년 중 고졸 64명, 중졸 8명, 초졸 8명 합격

김포시 꿈드림 이용 청소년 99%가 제1회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김포시학교밖지원센터(꿈드림)는 지난달 23일 치러진 올해 1차 검정고시에 81명의 꿈 드림 이용 청소년이 응시해 고졸 64명, 중졸 8명, 초졸 8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꿈드림은 매년 학습 지원사업으로 검정고시 대비 강좌인 ‘희망 교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희망 교실 참여가 힘든 청소년에게는 교재지원, 인터넷 강의 지원, 개별 1:1 학습 상담 활동으로 학습에 부족한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꿈드림 센터에 나와 직접 수업을 들을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네이버밴드(https://band.us/@kdreamstudy, 꿈드림 공부방)를 활용해 각 과목별 전공 강사들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했다.

또, 시험을 앞두고 '집중반' 운영으로 각 과목별로 강사들이 직접 집필한 특별교재를 활용해 시험에 대비했다.

실전 감각을 익히기 위해 검정고시 응시 일주일 전에는 모의고사를 실시해 시험 응시요령, 난이도 파악 및 시간 관리의 중요성 등을 사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유묵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상담본부장은 “코로나 19가 장기화하면서 직접 수업을 들을 수 없는 청소년들이 온라인 강의로 검정고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해 99%의 합격률을 낼 수 있었다”며, “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상담 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지원 △자립 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