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의회의원 상반기 의정활동 '빛나'

기사승인 2020.06.29  09:57:13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기도시‧군의회의장協 등으로부터 우수의원 선정

   

박우식‧유영숙의원과 신명순 의장, 최명진‧오강현의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좌측으로부터>

김포시의회 최명진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오강현, 박우식, 유영숙 의원도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협의회 분야별 최우수 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최명진 의원은 깨끗한 도시 미관, 먹거리 보장, 도시재생 분야 개선을 위한‘김포시 먹리 보장 기본 조례’, ‘주민 자율청결 실천 조례’등을 발의하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집행기관의 정책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등의 왕성한 의정활동이 높이 평가됐다.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의정연구발전분야 최우수의원에 선정된 오강현 의원은 시 행정을 점검하면서 집행기관에 대안을 제시해 왔다.

특히 혁신교육지구, 문화, 관광 분야 발전을 위한 제언과 조례 제‧개정안을 발의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개인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한 의정활동 공유로 열린의정을 펼쳐 온 박우식 의원은 중부권협의회 주민참여소통분야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박 의원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유망 직업들을 개인 유튜브를 통해 소개하며 시민과 공유해 오고 있다.

지역 현안해결분야 최우수의원으로는 선정된 유영숙 의원은 비례대표 의원으로 김포 전지역에 걸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인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을 통해 집행기관에 문제해결을 위한 해소방안을 지속적으로 주문해 오고 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시의원들은“후반기 의정활동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과 함께하며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명순 시의회 의장은 지난 26일 본회의장에서 우수의원을 선정한 협의회 회장을 대신해 이들 4명의 의원들에게 시상했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