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실시간 쌍방향 인권교육

기사승인 2020.11.23  15:43:15

공유
default_news_ad2

- 김포교육지원청, 道 내 12개 교육지원청과 스포츠 선수와 만나는 원격교육 진행

김포육지원청이 학교운동부 선수들의 올바른 성장 지원을 위해 도내 12개 교육지원청과 이달 2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6일간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원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발혔다.

참가 지역은 고양, 광명, 광주하남, 구리남양주, 군포의왕, 김포, 부천, 성남, 수원, 용인, 파주, 평택교육지원청이다.

연수는 학교운동부 선수와 개인 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줌(Zoom) 및 유튜브(YouTube) 등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 방식으로 학교운동부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계획됐다.

각 종목별 스포츠 스타 12명이 강사로 나서게 돼 학생선수들의 기대가 높다.

강의는 스포츠 스타들의 경험과 학생선수 인권, 학습권, 진로 등을 주제로 이영배(역도), 곽민정(피겨), 최성조(피트니스), 여홍철(기계체조), 이옥성(복싱), 남현희(펜싱), 오혜리(태권도), 제갈성령(빙상), 조원희(축구), 이태현(씨름), 장선재(싸이클), 최현호(핸드볼) 선수가 강사로 참여한다.

원격연수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교 가정통신문을 통해 안내한 접속 QR코드를 이용해 원하는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연수 후 4주간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도록해 연수 당일 강의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선수들도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경동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학생선수들을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원격으로 실시되는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통해서 자신들의 인권, 학습권, 진로 역량이 신장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