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소통 협의회 개최

기사승인 2021.10.17  15:09:30

공유
default_news_ad2
   

김포교육지원청이 지난 15일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지구장학협의회 대표와 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소통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에 대한 이해 제고와 각급 학교에서 겪고 있는 실제적인 어려움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자리이면서, 즉시성을 높여 신속한 업무처리로 학교 시설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의회에 참석한 지구장학협의회 대표 교장들은 전반적으로 교육시설관리센터의 업무처리에 만족을 표하면서도 일부 업무처리 방식에 대해서는 보완을 요청하거나 새로운 방안을 제안하기도 하였다.

이 자리에서는 태양광 패널 청소용역과 수목 방제사업 등 공통사업으로 포함, 학교 신청사업의 다수 업체 동시 투입을 통한 즉시성 개선, 시설관리주무관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무연수 도입, 학교시설 유지보수를 위한 시기별・시설별 점검 리스트 작성, 긴급 사항 발생시 대처 매뉴얼 보급, 학교시설 유지보수 관리지원금 증액, 소규모 영선업무 처리의 어려움, 시설관리직 미배치교 선정시 개별학교 특성 반영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백경녀 교육장은‘오늘 협의회에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반영할 수 있는 의견은 최대한 반영하겠다’라며 ‘학교시설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시설관리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시설관리센터는 2019년에 개소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학교별 순회점검과 상담운영을 통한 상시업무 처리, 학교 전담관리 및 소수선 공사 업무 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