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양곡고, 내가 직접 설계하는 교육과정 .... '2022학년도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22.05.21  10:04:36

공유
default_news_ad2
   

양곡고등학교가 지난 6일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겸한‘교육과정 박람회’를 마쳤다.

‘소통과 어울림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를 비전으로 2, 3학년 학생 44명이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한 이날 박람회는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과목 설명과 진로에 맞춘 과목 선택 경험 등으로 진행됐다.

교과 안내, 진로 상담 등의 부스에서 학교에서 실제 사용하는 교과서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교과목 소개 판넬을 함께 전시해 학생들의 과목 선택에 도움을 주었다.

진로 상담 부스에는 진로지도 및 입시 경험이 많은 3학년 교사를 비롯한 여러 교사들이 참여해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듣고 조언도 해주었다.

이날 행사는 학생, 학부모, 교사로 구성된 교육과정 이수 지도팀 주관으로 진행됐다.

올해 2학년 16개 3학년 21개 교과를 선택 교과로 편제해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융합 교과특성화학교로 지정받아 양곡고는 인공지능 특성화, 경제 데이터리터러시 특성화 2개의 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특히, 교육부 주관 인텔 AI LAB을 2년째 운영하면서 “INTEL AI for YOUTH” 프로그램을 학교 교육과정 속에 녹여내, 학생들의 인공지능 활용, 지속 가능한 발전 과제에 대한 다양한 문제해결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는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학생 수요에 맞춘 다양한 선택과목 확대와 개방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