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포시의회, 제8대 원구성 완료...의장에 김인수 의원

기사승인 2022.08.05  11:07:21

공유
default_news_ad2

김포시의회가 '제8대 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시의회는 오는 26일 제219회 임시회를 열고 원구성 문제를 놓고 미뤄진 집행기관 업무보고에 이어 2022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시의회는 3일 '제21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을 열고 의장과 부의장을 비롯해 올해 처음 상설화된 윤리특위를 제외한 3개 상임위원회 별 위원장을 선출했다.

먼저 의장단 선거에서 3선 의원인 김인수 의원(국민의힘)이 의장에, 재선 의원인 오강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에 선출됐다.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배강민 의원(민주), △행정복지위원장에 유영숙 의원(민주), △도시환경위원장에 김계순 의원(민주)이 각각 선출돼 소관 상임위원회를 이끌게 됐다.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다음 임시회에서 호선할 예정이다.

김인수 의장은 “먼저 김포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소통과 협치를 통해 김포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상임위별 소속 의원은 △의회운영위원회-한종우(국힘), 김계순(민주), 권민찬(국힘), 유매희(민주), 김현주(국힘) △행정복지위원회-김종혁(국힘), 오강현(민주), 배강민(민주), 유매희(민주) 김현주(국힘), 정영혜(민주) △도시환경위원회-한종우(국힘), 황성석(국힘), 장윤순(민주), 김기남(민주), 권민찬(국힘) △윤리특별위원회-김종혁(국힘), 유영숙(국힘), 배강민(민주), 황성석(국힘), 장윤순(민주), 김기남(민주).

한편, 7월 1일 제8대 시의회 개원 이후 원구성 문제를 놓고 28일째 개점휴업 상태였던 김포시의회는 지난 29일 국민의힘 한종우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계순 의원이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배분에 합의하면서 이날 의장단 구성을 위한 임시회를 개최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