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생태지원단, 탄소중립 실천 ‘새활용 캠페인’ 개최

기사승인 2022.09.28  13:35:02

공유
default_news_ad2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생태지원단 청소년들이 환경변화와 기후위기에 대한 청소년 및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참여 유도를 위해 ‘새활용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 캠페인은 2022 여성가족부 청소년공모사업 ‘나(로부터)실(천하는)탄(소중립)지(킴이)’ 사업으로 공모사업을 진행하는 청소년생태지원단 청소년들이 탄소중립을 위해 직접기획하고 운영하는 캠페인이다.

지난달 17일 시작된 이 캠페인은 오는 10월 29일까지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운영시간 중(화~금 9:00~21:00/토·일 9:00~18:00/월요일 휴관) 상시로 진행된다.

사용하지 않는 에코백·장바구니를 기부 받아, 필요한 관내상점 곳곳에 비치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물품활용을 새로이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기부자 선착순 100명에게 고체치약을 선물로 제공한다.

고체치약 사용은 생활 속 많이 사용하는 플라스틱중 하나인 튜브형 치약을 대체할 수 있는 손쉬운 탄소중립방법으로, 새활용캠페인 참여자에게 탄소중립 실천을 자연스럽게 실천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캠페인의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생태지원단’은 문화의집 특성화사업의 방향인 ‘환경’을 주제로, 김포형 청소년 기후행동의 중심역할을 실행하기 위하여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로 김포의 환경보전 및 나아가 저탄소 친환경 사회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운영한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