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포시, ‘명의’ 인요한 교수 등 홍보대사 7명 위촉...'희망이 통(通)하는 김포' 기대

기사승인 2023.01.25  13:05:09

공유
default_news_ad2
   

김포시가 인요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등 7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시는 19일 소통실에서 ‘2023 김포시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인요한 의학교수, 안지환 성우, 조민호 SBS 스포츠 아나운서, 이대훈 전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 황우림·영지 가수, 양은별 국악인 등 7명이 김포시 홍보대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가운데 성우 안지환씨와 가수 영지씨는 사전 일정 등으로 위촉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이번 위촉에 따라 김포시 홍보대사는 총 26명으로 늘게 됐다.

새로 위촉된 김포시 홍보대사는 앞으로 2년간 김포시 행정, 시정, 문화·교육, 관광 등의 분야에서 홍보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위촉식은 김포시 홍보영상 상영에 이어 김병수 시장의 위촉패 수여와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김포시청 홍보기획실 관계자는 “홍보대사 역할이 생각보다 많다”며 “대내외에 우리 김포를 알리는 일에 홍보대사님들께서 가교역할을 잘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임 홍보대사-인요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인요한 교수는 제4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총재를 역임했으며 현재 천리포 수목원 이사장, 한국국제협력단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수필가, 사회운동가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성우 안지환 씨는 MBC 11기 공채 성우 출신으로, SBS TV 동물농장,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등의 내레이션을 맡아 프로그램의 맛을 한층 살린 일등공신이다. 현재 TV조선 팡팡터지는 정보쇼 ‘알맹이’ 사회를 맡고 있다.

이대훈 전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는 ‘제30회 런던 올림픽’에서 태권도 남자 58kg 이하급 은메달리스트로,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68kg 이하급 금메달을 수상했다. 현재 JTBC ‘뭉쳐야 찬다2’, ‘어쩌다 벤져스’에 출연 중이다.

SBS 스포츠 소속 아나운서 조민호 홍보대사는 SBS 독일 월드컵 캐스터로 활약했으며 SBS ESPN 아나운서로 활동했다.

김포시 체육회 홍보대사, 김포마라톤 대회 등 김포시 체육분야 전반의 사회를 맡고 있다.

가수 영지 씨는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실용음악과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마이 트로트 등 다수의 앨범을 발매했으며,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했다.

미스트롯2에 출연해 유명해진 가수 황우림 씨는 ‘핑크레이디’ 멤버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고맙소, 내사랑 바보, 왜불러 등 다수 앨범을 발매했다. 현재 유튜브 채널 ‘황우림의 포카림’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국악인 양은별 씨는 김포에서 태어난 김포 토박이로, 제35회 동아 국악 콩쿠르 일반부 가야금 명창 민요부분 은상 및 온나라 국악경연대회 금상을 수상했다. 김포시 대표축제인 김포예술제와 김포한강호수 락페스티벌, 김포평화콘서트에 출연하는 등 일찍이 김포시민 눈도장을 받은 바 있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